태국 방콕 택시 서비스 그랩(Grab)와 볼트(Bolt) 뭐가 더 좋을까?
- 아시아/태국
- 2024. 1. 21.
안녕하세요, 여행자 여러분! 오늘은 태국 방콕 여행 시 유용한 택시 서비스인 '그랩(Grab)'과 '볼트(Bolt)'에 대해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두 서비스 모두 스마트폰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각각의 특징과 사용법, 후기에는 차이가 있어요. 자,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 목차
- 그랩(Grab)
- 그랩 이용 방법
- 그랩 이용 요금 및 결제 방법 (현금, 신용카드, GrabPay)
- GrabTaxi vs GrabCard vs JustGrab
- 이용 후기
- 볼트(Bolt)
- 볼트 이용 방법
- 볼트 이용 요금 (현금 결제, QR코드)
- 볼트 이용 후기
- 그랩 vs 볼트 비교 - 뭐가 더 좋을까?
01. 그랩 (Grab)
그랩은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널리 사용되는 택시 호출 서비스로, 방콕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아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운전기사, 정확한 요금 산정, 다양한 결제 옵션 등이 그랩의 장점입니다. 그랩을 이용하는 여행자들은 다양한 차량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GrabTaxi, GrabTaxi 6 Seater, JustGrab, GrabCar, CrabCar Premium, GrabSUV, GrabVan 등 다양한 선택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동거리, 인원, 요금을 고려해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 그랩 이용 방법
그랩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은 후, 위치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목적지를 입력하면 가까운 그랩 택시를 호출할 수 있어요. 요금은 앱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고,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https://www.grab.com/th/en/download/
📌 그랩 사용 순서
- 그랩(Grab) 앱 실행
- 택시 아이콘 선택
- 픽업 위치와 목적지 선택
- 자동차 종류 선택
- 예약 버튼 선택
2023.01.28 - [아시아/싱가포르] - 싱가포르 여행 필수앱 그랩, 고젝 한국에서 가입 및 신용카드 등록
2023.08.16 - [아시아/태국] - 태국 수완나폼 공항에서 방콕 시내 호텔 이동하는 방법 총정리 (픽업 서비스, 택시, 그랩, 공항철도)
✅ 그랩 이용 요금
그랩 이용 요금은 차량 종류와 이동 거리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인 되는 GrabTaxi의 경우 35THB에서 시작되며, 예약 수수료는 20THB이며, 요금은 km당 5.50 ~ 7.50THB입니다. GrabCar 이코노미 차량의 기본 욕므은 45THB이며, 요금은 km당 8 ~ 10THB입니다.
그랩 앱 결제 방법은 현금, 신용카드, GrabPay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지불하는 것보다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태국 현지 통화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와, 해외결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는 선불식 충전 카드를 이용하며 환전 수수료와 해외 결제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 JustGrab vs GrabCar vs GrabTaxi
GrabTaxi는 한국의 카카오택시처럼 일반택시 서비스이며, GrabCar는 우버처럼 개인 자가용 서비스이며, JustGrab은 주변에 가장 가깝께 위치한 GrabCar 또는 GrabTaxi를 호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GrabTaxi 서비스는 미터 요금 기반으로 운영되는 지역 택시를 카카오택시처럼 연결하여 주는 서비스로, 차량 호출 시 고정 예약 수수료 20바트가 발생하며, 요금은 미터 요금기 기반으로 지불합니다. 가격 측면에서 GrabTaxi가 가장 저렴합니다. 이에 반해 GrabCar는 개인차량을 이용한 서비스로 고정 요금이 발생합니다. GrabCar 예약 시 추가 예약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JustGrab 서비스는 가장 가까운 GrabCar 또는 GrabTaxi를 자동으로 배정 하고 GrabCar보다 저렴한 고정 요금을 적용합니다.
✅ 그랩 후기
최근에 그랩 서비스를 이용한 여행자들은 그랩 서비스의 편리함과 안전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용 후기를 보면 "그랩 앱의 인터페이스가 사용하기 쉽고, 호출한 차량이 신속하게 도착했다", "운전기사가 친절하고, 차량이 깨끗했다", "미리 알 수 있는 정확한 요금과 여러 결제 옵션이 마음에 들었다"라는 좋은 후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출근 시간대나 인기 지역에서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방콕의 경우 출퇴근 시간 교통 체증이 심하기 때문에 이 때 이용하면 오래 걸리고 요금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https://findyouthere.com/grab-thailand-transport/
02. 볼트 ( Bolt)
볼트는(Bolt)는 택시, 차량 공유, 음식 배달, 스쿠터 대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아시아가 아니라 유럽에서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2020년 태국 시장 에 진출하여 그랩과 경쟁자로 점점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볼트의 장점은 경쟁력이 있는 요금과 빠른 응답 속도입니다. 볼트 역시 그랩과 비슷하게 다양한 차량 옵셥을 제공하고 있는데 현재 Taxi, Economy, Bolt (nearest private Comfort car or taxi), Comfort (premium cars), Ladies (female driver), XL (6-seater), Motor (motorbike)가 있습니다.
✅ 볼드 이용 방법
볼트 앱을 다운로드하고, 위치와 목적지를 설정하면 주변의 볼트 택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그랩과 마찬가지로 요금은 앱에서 미리 확인 가능하며, 여러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요.
📌 볼트 호출 방법
- 볼트(Bolt) 앱 실행
- 목적지 검색 후 선택
- 차량 선택
- 픽업 지점 선택
- 예약 버튼 선택
✅ 볼트 이용 요금
볼트 이용 요금은 차량 종류와 목적지까지의 이동 거리에 따라 다릅니다. 볼트 요금은 기본 요금, 거리에 따른 요금, 예약 수수료 3가지가 결합해서 결정이 됩니다. 앱에서 차량 호출 시 해당 시점에서 여행 경로를 예상하여 예상 요금을 보여주지만, 교통 혼잡에 따라 실제 요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Bolt Thai 앱에서 결제 방법은 현금으로만 제한되어 있습니다. 만약 볼트를 이용하고자할 경우 미리 현금을 준비해야합니다. QR코드가 있는 경우 QR코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GLN앱을 준비할 경우 결제을 할 수 있습니다. 볼트 앱의 경우 앱을 통해 운전자에게 팁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만약 팁을 주고자 할 경우 현금으로 직접 전달해야합니다.
✅ 볼트 이용 후기
볼트 서비스에 대한 최근 이용 후기는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볼트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다른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응답 속도가 빠르고, 앱 사용이 직관적이다", "볼트 드라이버의 서비스가 만족스럽고, 가격 대비 우수한 경험을 제공한다"라는 평가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볼트에 대한 일부 부정적인 후기도 있는데, 주로 "드라이버 수가 적어서 때때로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가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https://findyouthere.com/bolt-transport-thailand/
03. 그랩(Grab) vs 볼트(Bolt)
그래과 볼트 두 서비스 모두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사전에 요금을 확인하고 다양한 결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rab은 태국 시장에 오랫동안 진출해 왔기 때문에 더 많은 위치, 더 많은 차량 유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현지화된 기능 세트를 갖추고 있으며 현금, 신용 카드 또는 GrabPay로 결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Bolt는 그랩 이용자를 볼트 고객으로 유인하기 위해 저렴한 가격 옵셥을 제공하여 가격 경쟁력이 더 뛰어 납니다. 그랩은 언어 장벽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면, 볼트는 드라이버의 수가 적어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볼트와 그랩 모두 각각의 장점이 있으며, 여행자의 개인적인 필요와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랩은 넓은 네트워크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볼트는 경쟁력 있는 가격과 빠른 응답 속도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행 중에는 두 서비스를 모두 이용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태국 방콕 ATM에서 현금 인출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EXK 카드)
태국 수완나폼 공항에서 방콕 시내 호텔 이동하는 방법 총정리 (픽업 서비스, 택시, 그랩, 공항철도)
태국 방콕, 파타야, 푸켓, 치앙마이 - 전압 전기 콘센트 준비
'아시아 > 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방콕 여행 준비물 필수템 및 짐싸기 체크 리스트 (가져 가야 할 것 vs 가져가지 말아야 할 것) (1) | 2024.01.23 |
---|---|
태국 방콕 BTS 교통카드 래빗카드 구입, 충전, 사용방법 (1) | 2024.01.22 |
태국 방콕 공항철도(ARL) 이용 방법 (노선, 시간, 가격) (0) | 2024.01.21 |
태국 방콕에서 GLN QR 결제 사용 방법 (현금 없이 여행하기) (0) | 2024.01.08 |
태국 방콕 ATM에서 현금 인출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EXK 카드) (0) | 2024.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