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시내 이동 방법 (급행 열차, 전철, 리무진 버스)

오사카 여행의 첫 단계는 공항에서 오사카 시내 이동입니다. 대부분의 동남아 지역에서는 택시 요금이 저렴하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하게 되는데, 일본은 택시가 많이 비싸기 때문에 전철이나 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오사카 시내 난바지역으로 이동하는 방법들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 목차

  •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 (KIX)
    • 무료 셔틀 이용 방법 (터미널 1  - 터미널 2)
  • 시내 난바로 이동하기 - 전철(기차, 열차)
  • 시내 난바로 이동하기 - 리무진 버스

 

오사카 도톤보리

 

 

 

1.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 (KIX)

오사카 지역에는 2개의 공항이 있는데 한국에서 오사카로 갈 경우 간사이 국제공항(KIX)을 통해 입국을 하게 됩니다. 간사이 국제공항은 우리나라 인천 공항처럼 오사카 시내에서  남쪽으로 40km ~ 5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사이 국제공항으로 이동하는 가장 편한 방법은 전철(기차)이나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 전철의 경우 JR(Japain Rail) 전철과 난카이 (Nankai) 전철 2가지가 있습니다.  

 

 

 

간사이 국제공항은 2개의 터미널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국에서 출발하는 대부분의 항공사들은 제1터미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2터미널을 이용하는 항공사는 제주항공과 피치항공 2곳이 있습니다. 리무진 버스의 경우 제2 터미널에서 오사카 시내로 가는 버스가 있지만, 전철의 경우 제2 터미널에서는 탈 수가 없고, 제1 터미널로 이동 후 타야 합니다. 제2 터미널에서 제1 터미널로 이동할 때는 공항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타면 됩니다. 

 

터미널별 취항 항공사

 

 

 

1.1. 제2터미널에서 제1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

제2터미널에서 제1터미널로 이동하거나, 반대로 제1터미널에서 제2터미널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만약 제주항공이나 피치항공을 통해 제2터미널로 도착한다면, 입국 심사를 마치고 짐을 찾은 후 건물밖 출구로 나오면 무료 셔틀버스 정류장을 볼 수 있습니다. 

 

 

 

 

제2터미널 국제선 도착층에서 나오면 아래 사진처럼 'to T1 (Free Shuttle Buses)'라는 표지판을 볼 수 있는데, 이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표지판을 따라 건물 밖으로 나오면 'Free Shuttel Buses'라고 표시된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Free Shuttle Bus 표지판

 

무료 셔틀버스의 경우 일부 시간을 제외하고 5분에서 7분 간격으로 운행을 합니다. 터미널 간 이동 시간은 약 7분입니다. 

 

 

 

1.2. 간사이 공항역으로 가는 법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을 하게 되면 에어로 플라자 건물 옆에 있는 무료 버스 셔틀버스 정류장에 내리게 됩니다. 무료 버스 정류장에 내리자마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이동 후 제1 터미널이라고 표시된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됩니다. 아래 지도의 하늘색 선을 따라가면 간사이 공항역에 도착합니다.

 

간사이 공항역으로 가는 방법

 

간사이 공항역으로 가는 경로

 

 

 

 

 

 

2. 난바역으로 이동 방법 #1  - 전철(기차)

간사이 공항에 위치하고 있는 간사이 공항역에서는 난카이(NAKAI) 전철JR 전철 2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난바역으로 이동할 경우 난카이 전철을 이용하고, 우메다역으로 이동할 경우 JR 전철을 이용하게 됩니다. 물론 JR 전철을 타고도 난바역으로 갈 수 있지만, 환승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지하철 노선

 

 

간사이 공항역에서 난바이역으로 가는 이동 경로를 구글에서 검색해 보면 난카이 특급은 41분, 난카이 공항선은 47분으로 나옵니다.  라피트 특급 열차의 경우 35분에서 40분 정도 걸리고, 공항 급행의 경우 5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으로 가는 노선

 

 

2.1. 티켓 부스 (Ticket Office)

난카이 전철 티켓 부스와 JR 전철 티켓 부스가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노선의 티켓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해야 합니다. 공항역으로 들어가면 NAKAI Ticket Office와 JR Ticket Office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Ticket office

 

전철을 타는 플랫폼도 Ticket Office와 마찬가지로 나란히 위치하고 있습니다. 게이트를 들어가고 나면 내부에서 연결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JR 노선과 Nakai 노선을 잘 구분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Gate

 

 

2.2. 난카이 전철 종류 및 시간표

난바역으로 기차를 타고 이동할 때 난카이 전철을 이용하면 됩니다. 난카이 전철의 경우 라피트(Limited Express Rapit), 공항급행(Airport Express), 로컬선 3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컬 선의 경우 말 그대로 간사이 공항역에서 난바역사이에 있는 모든 역을 정차하기 때문에 여행자들은 이용하지 않습니다. 난바역으로 갈 때는 열차 시간을 보고 라피트 특급 열차 또는 공항 급행을 이용하면 됩니다.

 

 

난카이선 노선

 

 

 

 

라피트 특급 열차의 경우 약 30분 ~ 60분 간격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평일과 주말의  시간이 다르니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피트 급행열차는 시속 120km로 34분 만에 난바역에 도착합니다. 라피트 급행열차가 빠르기는 하지만, 공항급행 전철과 시간이 엄청 많이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20분 이상 기다려야 한다면 굳이 라피트 급행을 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난카이 전철 시간표

 

 

라피트 특급 열차의 경우 평일은 밤 11시, 주말은 10시 55분이 막차입니다. 공항 급행의 경우 평일, 주말 동일하게 23시 55분이 마지막 열차입니다. 이 열차를 놓치게 되면 택시를 이용해야 하니 전처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마지막 열차 시간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최신 열차 시간은 아래 남겨둔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난카이 전철 및 라피트 급행 전철 시간표

 

Timetable of Trains Between Namba and Kansai Airport|Find my Osaka-Japan

Timetable and stations of Nankai Railway between Kansai Airport and Namba, a district located at the center of Osaka.

www.howto-osaka.com

 

 

2.3. 티켓 구입 및 이용방법

난카이 전철 티켓은 현장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피트 급행열차의 경우 클룩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교환권을 미리 구입하면 크지는 않지만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교환권을 티켓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사람이 있는 창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티켓 기계를 통해서는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클룩 할인 티켓 구입을 위한 링크를 아래 남겨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룩 티켓 구입 (1인 편도 9,600원)

 

 

라피트 급행열차는 track 2에서 탑승 가능합니다. 라피트 급행열차의 경우 아래 사진처럼 파란색으로 되어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캐리어가 있을 경우 캐리어는 캐리어 보관대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라피트 급행열차의 경우 지정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짐칸 역시 자리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내용 캐리어처럼 크기가 작은 가방의 경우 자리 위에 있는 짐 보관 공간을 이용해도 됩니다.

 

라피트 급행열차

rapit express train

라피트 캐리어 보관 공간

rapit luggage space

 

자리 위 짐 보관함

 

 

 

 

 

3. 난바역으로 이동 방법 #2  - 리무진 버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로 이동하는 두 번째 방법은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동시간의 경우 약 1시간 30분으로 라피트 특급 열차보다  오래 걸리지만 이용하는 위치에 따라 더 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이용하는 항공기가 제2 터미널로 도착하는 항공기라면 제1 터미널로 이동하여 전철을 이용하는 것보다, 제2 터미널에서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숙소가 오사카역, 난바 OCAT(Osaka City Air Terminal), 유니버설 스튜디오 근처라면 전철을 이용하는 것보다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리무진 버스 제2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제1 터미널을 거쳐 오사카 시내 난바 OCAT로 가게 됩니다. 수화물의 경우 1인 기준 2개까지의 수화물 (30kg 이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1. 버스 시간표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 OCAT으로 가는 버스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있습니다. 대략 1시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난바로 가는 버스의 경우 미리 표를 예매해서 오는 것보다는 제2 터미널에 도착 후 버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 현장에서 버스표를 구매해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시간 간격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많다면 제1 터미널로 이동 후 전철을 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간사이 공항 → 난바 OCAT

 

난바 OCAT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이동하는 리무진 버스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제2 터미널을 이용할 경우 전철을 타고 제1터미널로 이동 후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처음부터 리무진 버스를 타고 제2터미널로 이동하는 것이 편합니다. 

 

난바 OCAT → 간사이 공항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 난바 OCAT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 OCAT로 이동하는 리무진 버스는 없습니다. 이른 시간이나 늦은 시간에 리무진 버스를 이용할 경우 난바 OCAT가 아니라 오사카역으로 가야 합니다. 또한 유니버설 스튜디오로 가는 경우도 전철을 이용하는 것보다 리무진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심야 시간이나 유니버설 스튜디오 노선에 대한 시간표는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선별 버스 시간표 및 요금 알아보기

 

Time table/Fares |[Official] Kansai International Airport Limousine Bus/ Time Table/ Bus Stop/ Fare/ Route List (Kansai Airport

This is Kansai Airport Transportation Enterprise (KATE) official website. KATE operates the Airport Limousine Bus that runs between Kansai International Airport (KIX) and major cities in the Kansai Area: Osaka, Kyoto, Wakayama, Nara, Kobe, Himeji, Takamats

www.kate.co.jp

 

 

 

3.2. 버스  정류장 (승차장)

제1 터미널 리무진 버스 정류장은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층 버스 정류장으로 나가면 여러 지역으로 가는 버스 승차장이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 후 난바 OCAT로 이동하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난바 OCAT으로 가는 버스는 11번 승차장입니다. 

 

제1 터미널 버스 승차장 

간사이공항 버스 승차장

 

제2 터미널에서 난바 OCAT로 이동하는 리무진 버스를 타는 곳은 6번 승강장입니다. 

 

제2 터미널 리무진 버스 정류장

간사이 공항 제2터미널 버스 승차장

 

간사이 공항 제2터미널 리부진 버스 승강장

 

난바 OCAT에서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장은 난바역에 연결되어 위치하고 있지만 거리가 멀 기 때문에 지도를 잘 보고 찾아가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오사카 시내에 있는 난바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사카 여행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