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필수 관광지 왕궁(왓프라깨우) 복장 (슬리퍼) 및 가능 방법 총정리

태국 방콕을 여행 간다면 한 번은 꼭 가봐야 하는 곳이 바로 왕궁인 왓프라깨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왓프라깨우를 방문할 때 알아야 할 복장 규정과 왓프라깨우로 갈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 목차

• 위치, 복장, 운영시간
  • 왕궁 왓프라깨우 가는 방법 총정리

왕궁

1. 태국 방콕 왕궁 왓프라깨우 위치, 복장, 운영시간

방콕의 왕궁, 정식 명칭으로 왓 프라깨우(Wat Phra Kaew)는 태국에서 가장 중요하고 신성한 불교 사원 중 하나로 태국 방콕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필수적인 방문지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종교적인 곳으로 사원으로 들어갈 때 보장 규정이 있습니다. 보장규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내부에 들어가기 어렵습니다. 나시, 무릎이 보이는 반바지 같은 옷은 안되며, 슬리퍼도 안되기 때문에 왕궁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여행 준비전에 옷을 챙길 때 이 부분을 신경을 써야합니다.

복장규정복장규정

입장료의 경우 사전에 미리 예매할 수도 있고 현장에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1인 500바트를 받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는 가능하지만 GLN과 같은 QR코드 결제된 안됩니다. 입장권에 200바트를 추가하면 오디오 가이드 기계를 대여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현재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만 가능합니다. 한국어도 빨리 되면 좋겠네요.

왕국 입장료 티켓 가격

외국인: 500바트(한화 약 2만원)
태국인: 무료

신용카드 결제 가능, QR결제 안됨

왕궁 홈페이지 링크를 아래에 남겨드리는 필요한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Home

www.royalgrandpalace.th

2. 왕궁 왓프라깨우 가는 방법 총정리

왕궁 왓프라깨우를 가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택시 또는 전철(BTS 또는 MRT)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TS 또는 MRT를 이용할 때는 본인의 숙소 위치를 고려해서 숙소에서 편한 교통수단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TS의 경우 사판탁신역에 하차 후 보트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제일 편리라며, MRT를 이용하는 경우는 사남차이역에 하차 후 툭툭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괜찮으면 15 ~ 20분 정도 걷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1. 택시 (Taxi)

방콕 시내에서 왕궁으로 가는 가장 편한 방법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택시는 방콕 시내 어디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택시 기사들은 왕궁을 잘 알고 있습니다. 택시 요금은 거리와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체로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일반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그랩(Grab)이나 볼트(Bolt)를 이용하면 더욱 편합니다.

태국 방콕 택시 서비스 그랩(Grab)과 볼트(Bolt) 뭐가 더 좋을까?

태국 방콕 택시 서비스 그랩(Grab)와 볼트(Bolt) 뭐가 더 좋을까?

안녕하세요, 여행자 여러분! 오늘은 태국 방콕 여행 시 유용한 택시 서비스인 '그랩(Grab)'과 '볼트(Bolt)'에 대해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두 서비스 모두 스마트폰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

pappa.nblogos.com

택시를 이용할 때의 장점으로는 1명이든 4명이든 요금이 동일하기 때문에 여러 명이 같이 여행을 할 경우 택시가 괜찮습니다. 또 하는 어디에 있든지 택시를 호출하여 갈 수 있기 때문에, 더운 날 적에 걸을 수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 부분은 교통체증입니다. 교통체증이 발생하는 시간에는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요금: 시내 중심부에서 출발 시 대략 100-300 바트(거리 및 교통 상황에 따라 다름).
  • 시간: 30분에서 1시간(교통 상황에 따라 다름).
  • 교통체증: 오전 8시 ~ 오전 9시 45분, 오후 5시 30분 ~ 오후 7시 45분

태국 방콕 여행 필수앱 6가지 (구글지도, 그랩, 볼트, 무브미, 고와비, 라인)

해외여행에 있어 스마트폰은 여러 방면으로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번 글에서는 태국 방콕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수 앱을 정리하였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설치해서 가면 여행 도착

2.2. BTS 또는 MRT

택시 다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는 BTS와 MRT가 있습니다. BTS는 SKY train이라고 하여 고가선로를 따라 이동하는 전철이며, MRT는 지하로 이동하는 지하철입니다. BTS 또는 MRT를 이용할 때의 장점은 열차가 정시에 도착하고 안전하며 깨끗하다는 점입니다. 반면에 한국처럼 출퇴근 시간(오전 7시 ~ 오전 9시 30분, 오후 5시 30분 ~ 오후 7시 15분)에 이용을 한다면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까지 걸어가야 하는 부분과 역에서 기차를 기다려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방콕의 경우 1년 내내 덥기 때문에 오래 걷기 힘들 수 있습니다. 걸어야 하는 거리가 길다면 툭툭을 이용하여 역으로 이동 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TS-MRT 역

BTS를 이용할 경우 '사판 타크신'역(Saphan Taksin)에 하차 후 차오프라야 강(Chao Phraya River)의 페리를 타고 왕궁에 갈 수 있습니다. '사판 타크신' 부두에서 페리를 타고 '타 창' 부두(Tha Chang)에서 내리면 왕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 요금: BTS는 15-50 바트(거리에 따라 다름), 페리는 약 15-30 바트.
  • 시간: BTS로 20-30분, 페리로 추가 10-20분.
  • 주의사항: '사판 타크신'역에서 페리로 갈아타야 합니다. 페리는 종종 붐빌 수 있으니, 시간에 여유를 두세요.

사판탁신역에서 Sathorn 페리 터미널 경로

태국 방콕 BTS 교통카드 래빗카드 구입, 충전, 사용방법

태국 방콕 여행을 하게 되면 방콕의 대표적인 교통수단이 BTS(지상철)와 MRT(지하철)를 이용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BTS를 이용할 때마다 티켓을 구입해야 한다면 시간적으로 매우 번거롭습

pappa.nblogos.com

MRT를 이용할 경우 왕국-에메랄드 부다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사남 차이역(Sanam Chai, 파란색 라인) 1번 출구입니다. 역에서 도보로 약 15분 정도 걸으면 왕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걷는 게 힘들 다면 택시 또는 툭툭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사남 차이역에서 왕궁까지 걸어 가는 방법
700

2.3. 버스

방콕의 여러 지역에서 출발하는 시내버스도 왕궁으로 가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여러 버스 노선이 왕궁 근처를 지나가기 때문에, 가까운 버스 정류장에서 해당 노선을 확인하고 탑승하면 됩니다. 시간적으로 조금 오래 걸릴 수 있지만 버스의 경우 왕궁에 가장 가깝게 내릴 수 있습니다.

• 요금: 대략 8-20 바트(노선에 따라 다름).
  • 시간: 30분에서 1시간(출발 위치 및 교통 상황에 따라 다름).
  • 주의사항: 버스 노선과 정류장을 미리 확인하세요. 버스 내 혼잡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태국 방콕 관광지 중 첫 번째 장소인 왕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국 방콕 여행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구글 지도 활용법 - 라벨 기능활용해서 장소이름 변경하기 (나만의 이름으로 장소 이름 저장)

해외여행을 하게 되면 구글 지도를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구글 지도를 통해 맛집을 검색하고, 이동 경로를 검색하는 등 구글 지도는 해외여행이 없으면 안 되는 필수 앱입니다. 그리고

pappa.nblogos.com

태국 방콕에서 GLN QR 결제 사용 방법 (현금 없이 여행하기)

태국 방콕의 경우 아직 신용카드 결제가 안 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인기가 있는 트래블월렛이나 트래블로그 카드를 가지고 있더라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